​[로컬 복지] 세종시 '청년단체 활빈당' 활동 범위 넓혀간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세종)김기완 기자
입력 2020-10-21 08: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소외된 이웃 위해" 사회복지협의회에 마스크 1만장 기부… 정기기부 '활빈당 코너'도 신설

지역사회 범죄 예방과 질서유지, 사회적 약자를 위한 봉사를 표방하며 운영되고 있는 세종시 청년단체 활빈당(위원장 이주연)이 마스크 1만장을 기부했다.

코로나19 정국에서 마스크가 필수용품이 된 만큼,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소외된 이웃과 저소득층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서다. 생활필수품인 각 티슈도 함께 기부했다.

특히, 세종시 사회복지협의회 직속 기관인 사회공헌센터에 '활빈당 코너'를 신설하고 매월 주기적으로 생활필수품 기부를 통해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시계 방향으로 원종근 활빈당 이사, 이혜윤 사회복지협의회 사무처장, 서범석 수석부회장, 김부유 협의회장, 이주연 위원장 등... / 세종시 사회복지협의회 제공


20일 현대 블루핸즈 금남면 사업장에서 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된 마스크 1만장은 평소 사회공헌에 관심이 많았던 경상북도 구미 소재 마스크 제조업체인 (주)HW인터내셔널에서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방지 차원에서 활빈당을 통해 지원하게 됐다. 경상도 기업이 세종시에 지원했다는 것에도 큰 귀감이다. 청년단체 활빈당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는 (주)HW인터내셔널 대표이사가 세종시에 전달할 의사를 내비쳐 결정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마스크는 (주)HW인터내셔널 구미공장에서 직접적인 관리하에 생산되는 국제적 안정성 검사에서 인증 받은 MB(Melt-blown Fabric)필터와 피부 저자극 시트로 제작 되어 바이러스 차단에 우수한 마스크로, 기부 받은 마스크와 각티슈는 협의회가 운영하는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를 통해 푸드마켓·뱅크 개인이용자 및 사회복지기관, 생활시설 등에 전달 될 예정이다.

이주연 활빈당 위원장은 "사회가 어려울때일수록 서민들과 사회적약자들은 더 어려질 수밖에 없다."며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예방에 필수품이 된 마스크와 그 외 생활 필수품이 부족할 것이라 생각이 들어 기부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활빈당은 매월 지속적인 기부를 통해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이웃사랑을 통해 모두가 잘 사는 세종시가 될 수 있도록 함께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김부유 사회복지협의회장은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을 찾아 봉사하며, 어려움에 처해 있는 지역주민들의 고통을 함께 하겠다는 데 목적을 둔 활빈당의 활동에 감사드린다."며 "활빈당의 사회공헌 실천으로 소외된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1세기 출범한 '세종시 청년단체 활빈당'은 전·현직 운동선수들과 청년사업가들이 모여 꾸려진 순수한 봉사단체다. 최근에는 장애인 영화 관람을 위한 차량봉사 지원, 쾌적한 거리환경 조성 등 사회공헌 활동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김기완 기자 bbkim998@ajunews.com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