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주근접 아파트 '반정 아이파크 캐슬' 분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우석 기자
입력 2020-10-20 11: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 약 2㎞ 거리

이달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반정동 일원에 선보이는 ‘반정 아이파크 캐슬’을 분양한다.

반정 아이파크 캐슬은 총 2개 단지로 4단지는 지하 2층~지상 17층, 14개 동, 전용면적 59~105㎡ 986가구, 5단지는 지하 3층~지상 19층, 20개 동, 전용 59~156㎡ 1378가구 규모로 이뤄진다. 입주예정일은 2022년 12월이다.

단지는 삼성전자 본사가 위치한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이 약 2㎞ 거리에 위치한 직주근접 아파트다. 삼성전자나노시티 화성캠퍼스와 기흥캠퍼스도 차량으로 15분대면 이동 가능하다.

단지는 수원시 영통구 생활권 내 위치해 있어 인프라가 잘 조성돼 있다. 도보로 약 15분 거리에 이마트트레이더스(수원신동점)가 있고, 반경 2.5㎞ 내 롯데마트(권선점), 이마트(수원점), NC백화점(수원점) 등 쇼핑·문화시설이 있다. 망포4지구 내 초등학교 부지도 계획돼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할 전망이다.

도보권 내 잔디광장, 어린이숲놀이터, 망포글빛도서관 등이 조성된 4만5000여㎡ 규모의 글빛누리공원이 위치하고 지성공원 등도 인접해 있다. 원천리천을 통해 신동수변공원까지 이어지는 산책로도 이용할 수 있다. 박지성축구센터, 망포체육문화센터(2021년 완공 예정) 등 체육시설도 가깝다.

단지에서 2㎞ 내 수인분당선 망포역, 매탄권선역을 통해 강남권까지 환승 없이 이동 가능하다. KTX경부선·1호선·수인분당선 환승역인 수원역까지 10분대면 이동할 수 있다. 망포역과 한 정거장 거리의 영통역을 통해서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2026년 개통 예정)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덕영대로, 1번 국도,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진입도 용이하다.

업계 관계자는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 현상이 보편화되면서 직주근접 아파트에 대한 인기가 커지고 있다”며 “일반적으로 유동인구가 풍부한 직장 근처는 교통이나 상권이 잘 갖춰져 있어 주택 거래가 비교적 꾸준해 실거주는 물론 투자로도 손색이 없다”고 했다.
 

반정 아이파크 캐슬 4단지 투시도[사진 = HDC현대산업개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