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경자청, 대구·경북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 네트워크 구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이인수 기자
입력 2020-10-19 16: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 협약체결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대구·경북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상호협력 협약체결을 하였다. 왼쪽두번째부터 대경경자청 미래개발본부장 정재로, 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장 이재일, 대경경자청장 최삼룡, 경북 창조경제혁신센터장 이경식, 대경경자청 개발유치본부장 강상기이다.  [사진=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제공]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최삼룡)은 10월 19일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워진 지역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생태계 조성과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대구와 경북 창조경제혁신센터 간 상호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세미나실에서 개최하였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7월 제5대 최삼룡 청장의 취임과 함께 기업의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과 4차 산업혁명 시대 제조기업의 스마트화 추진을 통한 투자유치 활성화에 매진해 오고 있다.

대경경자청 및 대구·경북 창조경제혁신센터와의 주요 협약내용은 ▷지역기업과 대구·경북 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 간 협력사업 발굴 및 동반성장을 위한 상호협력 ▷지역기업의 국내외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지역기업의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 ▷지역기업의 지식재산 창출·보호, 인력 수급 및 고용안정 지원을 위한 협력·지원 등이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등 3개 기관은 이번 협약 후 주기적으로 회의를 통하여 상호협력사업을 발굴하고 추진상황 점검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유치정책실 유치전략과 김미영 과장은 “이번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재일)는 ‘고성능 장비 도입 지역창업의 거점’기관으로 지역 창업기업의 생태계 조성·지원과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라며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식)는 ‘지역기업의 적극적인 동반자’로서 혁신형 창업기업 육성과 ICT 융복합 신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최삼룡 청장은 “오늘 협약을 계기로 대구와 경북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지역기업의 혁신성장과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사업을 꾸준히 발굴하고 추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디딤돌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