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2020년 의정역량강화 교육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원)강대웅·위준휘 기자
입력 2020-10-19 15: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의성 있는 교육을 통해 의정활동 내실화 추진

강원도의회는 오는 20일까지 도의원과 사무처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의정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며 포스트 코로나 대책, 강원형 뉴딜 대응방안 등 우선적으로 논의가 필요한 핵심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교육할 예정이다. [사진=강원도의회 제공]


강원도의회는 19일부터  2일간 춘천 세종호텔 사파이어홀에서 도의원 46명과 사무처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의정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현 강원도에서 최우선으로 논의해야 할 분야에 대해 도의원들과 직원들의 이해를 높이고자 △ 포스트 코로나 강원도 대응대책 △ 정부계획 연계 강원형 뉴딜 대응방안 △ 지방자치법 개정 방향 및 지방의회 대응방안 등의 시의성 있는 교육과 △ SNS를 활용한 의정홍보 △ 4대 폭력 예방 교육 등 의정활동에 필수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곽도영 의장은 “코로나19 등 급변하는 대내외적인 환경 속에서 우리 도의원들 또한 그에 맞는 역량강화와 역할수행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이번 역량강화교육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우리 강원의 한 단계 더 큰 도약과 더불어 실질적인 지방자치로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