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서울‧부산시장 경선, 최대한 많은 시민 참여토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10-15 10: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준위 “정당 경선 역사상 최고수준의 공정경선 이뤄내겠다”

국민의힘 4‧7 보궐선거 경선준비위원회(위원장 김상훈)가 15일 “서울‧부산시장 후보 경선에 최대한 많은 서울‧부산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역동성과 흥행성을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경준위는 이날 첫 회의를 마친 뒤 보도자료를 내고 이렇게 밝히면서 “그 누구에게도 편파적이거나 치우치지 않은 정당 경선 역사상 최고 수준의 엄정한 공정경선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경준위는 “과거 대규모 인력동원이나 체육관식 선거를 지양하고, 서울‧부산시민 삶의 현장이나, 동네 구석구석으로 달려가서 정책과 공약을 만드는 ‘정책 경선’을 구현하겠다”고 했다.

경준위는 아울러 보궐선거 발생 귀책사유가 더불어민주당에 있음을 지적, “서울‧부산시장 후보 경선 과정이 그 자체로 양성평등을 적극 구현하겠다”며 “성범죄에 연루된 자는 공직 등의 진출을 원천 차단하고, 성범죄의 경우 ‘피해자 중심주의’를 확고히 견지한다는 정강정책의 정신을 적극 실천토록 하겠다”고 했다.

김상훈 위원장은 이날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서울‧부산의 시민들에게 직접 어떤 시장을 원하시는지 공청회 형식을 통해서라도 한 번 민심을 청취할 필요가 있다”면서 “서울시민과 부산시민의 민심이 직접 반영돼서 선택될 수 있는 후보가 필요하다”고 했다.
 

서울·부산시장 재보궐선거를 위한 국민의힘 경선준비위원장인 김상훈 의원이 15일 국회에서 열린 경선준비위원회 첫 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