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재난방송 법 위반 7개 방송사에 6750만원 과태료 부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차현아 기자
입력 2020-10-14 17: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방송통신위원회 현판. [아주경제DB]

방송통신위원회가 재난방송 법규를 위반한 CBS와 KNN 등 7개 방송사업자에 총 675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

방통위는 14일 제55차 전체회의를 열고 재난방송 법규위반에 대한 행정처분을 의결했다.

방송사업자는 방송통신발전 기본법 제40조제2항에 따라 정부가 요청한 재난방송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방송해야 하는 의무를 가진다.

방통위에 따르면 △KNN △원음방송 △연합뉴스TV △YTN라디오 △춘천MBC △CBS △광주영어방송재단 등 7개 방송사업자가 관련 법규를 위반했다. 이에 방통위는 과태료 총 6750만원을 부과했다. 7개 방송사업자의 위반 건수는 총 9건이며 각 사별 과태료는 750만~1500만원이다.

의결 전 방통위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지난해 3~4분기 모니터링 결과를 재확인하고 사업자 소명과 전문가 의견 등의 절차를 거쳤다.

이날 회의에서는 '전기통신사업자 간 불합리하거나 차별적인 조건·제한 부과의 부당한 행위 세부기준' 일부 개정안이 보고됐다.

개정안은 고시 적용 대상을 '전기통신사업자'로 한정한 조항을 삭제했다. 전기통신사업자뿐만 아니라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불공정행위도 규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또 부당한 행위의 예외사유를 구체화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