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효과 대단하네" 서울관광 홍보영상 열흘만에 1억뷰 '화들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0-09-24 08: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관광 홍보영상 공개해 온 지난 2017년 이래 최단 기록 '쾌거'

방탄소년단(BTS)과 서울시, 서울관광재단이 함께 한 서울 관광 홍보영상 포스터[사진=서울관광재단 제공]

"다시 여행이 시작되면 첫 번째 목적지는 서울이 될 거야."

한류 스타 방탄소년단(BTS)과 서울시가 함께 한 서울관광 홍보영상은 공개한 지 열흘 만에 조회 수 1억뷰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24일 시와 서울관광재단에 따르면, 지난 11일 공개한 서울관광 홍보영상은 멤버별 카운트다운 영상을 포함해 조회 수 1억489만3115건을 달성했다. 21일 자정 기준이니 현재는 이 조회 수를 훌쩍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BTS는 빌보드 싱글차트 핫100에서 4주 연속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 기세에 힘입어 서울관광 홍보영상 역시 하루 평균 1000만뷰씩 증가하고 있다. 이 추세대로라면 2억 조회 수 역시 곧 돌파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상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15만7000여건에 달하는 댓글에서는 "방탄소년단을 통해 서울의 아름다움을 알게  됐다" "첫 해외 여행지로 서울에 꼭 가고 싶다" 등의 내용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었다. 

시와 관광재단은 대기록 달성을 기념해 메이킹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오는 28일부터 전 세계로 송출 예정인 메이킹 영상에는 홍보영상 촬영 현장과 함께 BTS 멤버들의 솔직담백한 모습이 담겼다.

이외에 'I·SEOUL·U' 잠금 해제 고화질 영상 다운로드 이벤트, 홍보영상 속 'I·SEOUL·U' 찾기 등 1억뷰 돌파 감사 이벤트를 10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비록 지금은 코로나19 여파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BTS와 함께한 서울관광 홍보영상을 보며 전 세계 한류 팬이 영상으로나마 서울을 여행하고, 서울 여행에 대한 희망을 꿈꾸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