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지친 경북도청신도시 주민을 위한 치유음악회… ‘경북예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울릉) 피민호 기자
입력 2020-09-20 15: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울릉도아리랑·예천통명농요·전통민요· 7080포크송 등 공연

지난 18일 오후 7시 황효숙(울릉도아리랑전승자협회 회장) 울릉도아리랑 전승자가 경북도 청사 앞 천년숲 야외무대에서 코로나19로 지친 도청 신도시 주민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을 돕기 위한 ‘도청신도시 주민 치유음악회’에 참가해 민족의 희로애락을 함께하며 섬주민의 고난극복에 큰 힘이 되어온 울릉도 아리랑을 공연하고 있다.[사진=울릉도아리랑전승자협회]

한국예총경북도연합회(회장 이병국)는 지난 18일 경북도청사 앞 천년숲 야외무대에서 코로나19로 지친 도청 신도시 주민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을 돕기 위한 ‘도청신도시 주민 치유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북예총 주관, 경북문화재단 주최, 경북도 후원으로 예천통명농요(예능보유자 이상휴), 울릉도아리랑전승자협회(회장 황효숙), B&B 미녀와 야수(김상한·김정화) 등 3팀이 전통농요, 아리랑, 70·80포크송을 공연해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힘들고 지친 도청 신도시 주민들을 응원했다.

이날 공연은 과거 농민들이 협동심으로 극한을 이겨낸 농요·예천통명농요, 민족의 희로애락을 함께하며 고난 극복에 큰 힘이 되어온 아리랑·울릉도아리랑, 지난 70·80년대 젊은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준 포크송 공연 등을 통해 도청신도시 주민들의 코로나19 극복과 퇴치를 돕기 위한 치유음악회다.

한편, 경북예총은 도청신도시 주민 치유음악회를 지난달 7일부터 오는 25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개최를 계획했으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수도권 2.5단계 발동 등의 영향으로 지연해오다가 이날 첫 치유음악회를 가졌고 앞으로 7주간 금요일 오후 7시에 열릴 예정이다.

이병국 한국예총경북도연합회장은 “이번 치유음악회는 코로나19로 육체적·심리적으로 위축되고 있는 도청신도시 주민들의 정서함양에 도움을 주기위해 준비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충분히 할 수 있는 경북도청사 앞 천년숲에서 열리고 있으니 많은 주민들이 공연을 통해 지친 심신을 달래고 코로나19를 꿋꿋이 이겨내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18일 오후 7시 예천통명농요(예능보유자 이상휴)가 경북도 청사앞 천년 숲 야외무대에서 코로나19로 지친 도청 신도시 주민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을 돕기 위한‘도청신도시 주민 치유음악회’에 참가해 과거 농민들이 협동심으로 극한을 이겨낸 농요를 선보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