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학장들 "의대생들, 본연의 자리로 돌아올 때…학업·국시 매진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20-09-11 22: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불편·불안 초래한 최근 사태…국민께 심려 끼쳐 송구"

의과대학 학장·의학전문대학원 원장들로 구성된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KAMC)가 의사 국가고시 응시를 집단 거부하고 있는 의대생들에게 집단행동을 중단하고 학업에 매진할 것을 촉구했다.

KAMC는 11일 성명서를 내고 의대생들을 향해 "이제 본연의 자리로 돌아올 때"라며 "학업과 국가시험에 매진하면서 여러분의 노력으로 어렵게 얻어낸 의정협의체를 효과적으로 가동시켜 우리나라 의료체계의 문제점들을 실제적으로 보완하는, 새로운 정책들을 개발하는 데 온 힘을 쏟아야 할 시점이 됐다"고 밝혔다.


 

10일 오전 서울 광진구 자양동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본관의 모습이다. [사진=연합뉴스]



협회는 "우리 학장, 원장들은 의대 정원 확대, 공공의대 설립 등 최근 정부가 강행하려 한 의료정책이 많은 문제를 안고 있다는 점에 여러분과 인식을 같이하며, 이를 원점에서 새로이 논의하는 의정협의체를 이끌어 내는 데 결정적으로 기여한 여러분의 문제의식과 헌신에 깊은 고마움을 표한다"면서도 "이제 여러분도 본연의 자리로 돌아와 새로운 제도를 만드는 과정의 주역이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협회는 의료계 집단휴진 사태로 발생한 불편에 대해 사과의 뜻을 밝혔다. 이들은 "현 사태의 책임이 누구에게 있건 간에, 모두의 불편과 불안을 초래한 최근의 사태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송구한 마음"이라고 했다.

이들은 의대생들에게 "선생, 선배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지 못해 이 같은 어려운 상황을 겪게 한 것에 대해 의대생 여러분께 미안하다"고 밝혔다.

아울러 협회는 "그간의 혼란이 비록 정책을 바로잡는 과정에서 벌어진 일이라고 하더라도 겸허한 성찰과 용기 있는 사과는 필요하다"며 "의대생 여러분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