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총리, 강원 군부대에 치킨 200마리 "인명피해 없어 참 놀라운 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승일 기자
입력 2020-08-11 17: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강원도 철원 군 부대시설 찾아 "근본 대책 마련"

정세균 국무총리는 11일 "이번 비 피해로 주민들은 물론 군부대까지 힘든 상황이 된 것은 유감이지만, 지혜롭게 잘 대처해 사망 등 인명피해가 하나도 없는 것은 참 놀라운 일"이라고 격려했다.

정 총리는 이날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강원도 철원군 군부대를 찾아 침수 피해 복구 중인 군 장병들을 격려하고 치킨 200마리를 전달했다.

정 총리는 "철원군은 군사적으로 보면 매우 중요한 요충지면서, 또 평야에서는 아주 양질의 쌀을 생산하는 정말 보고와 같은 지역"이라며 "국방부 등 관계부처와 함께 근본적인 대책을 세우는데 게을리하지 않고, 꼭 바른 대책을 내놓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11일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강원도 철원군 군 부대를 찾아 장병들을 격려하며 치킨을 전달하고 있다.[사진=국무조정실]

이어 정 총리는 한탄강 제방 붕괴 피해·복구 현장을 점검하며 지역 주민들과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그는 "수천명의 강원도민들이 철원군의 피해복구를 위해서 힘을 모아주시는 것이 강원도의 힘"이라며 "여러분이 있어 국민들이 안심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정부는 지난 7일 강원 철원군을 가장 먼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다. 정 총리는 현실적인 피해 지원금을 논의한 뒤 가능한 효과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