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화동면에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본격 착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상주) 피민호 기자
입력 2020-08-11 11: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총사업비(국비70%, 시비30%) 39억8000만 원 투입

조감도[사진=상주시 제공]

“주민들의 역할과 참여가 중요한 주민 주도 사업은 주민의 소리에 귀 기울여 도시 지역 못지않은 정주 여건을 갖춤으로써 농촌 지역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어야 한다.”

경북 상주시는 일반농산어촌사업으로 추진하는 화동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을 승인 고시함에 따라 착공에 나섰다.

‘화동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은 2019년부터 3년간 총사업비 39억8,000만 원(국비70%, 시비30%)을 투입해 이소리 일원에 종합복지회관 리모델링 및 증축, 다목적마당 정비, 무선방송시스템, 중심가로 경관개선, 지역주민 역량 강화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이란 농촌중심지(면소재지)의 교육·문화·복지시설 등 생활 SOC를 확충해 거점지 기능을 보강하는 사업으로써 접근성이 떨어지는 배후마을 주민들에게 서비스 공급 거점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상주시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19년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공모사업에 화동면이 선정된 이후 주민위원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각 분야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아 기본 및 실시설계를 완료했다.

이달 중 공개 입찰을 통해 시공사를 선정한 후 내년 말까지 사업을 마무리 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