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차 3법' 반대 소신발언 윤희숙 의원, 알고보니 경제 전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기자
입력 2020-07-31 14: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임대차법 반대 발언하는 윤희숙 의원. [사진=연합뉴스]

지난 30일 ‘임대차 3법’ 처리를 앞두고 국회 본회의 단상에 올라 자유발언을 한 윤희숙 미래통합당 의원이 화제다.

윤 의원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해 미국 컬럼비아대 경제학 박사를 거쳐 한국개발연구원 연구위원과 국민경제자문회 민간자문위원, 최저임금위원회 공익 위원 등을 지냈다. 지난 4·15 총선에서는 통합당에 영입돼 서울 서초갑에 출마, 당선돼 현재 당 비대위 산하 경제혁신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날 본인을 임차인으로 소개한 윤 의원은 “오늘 표결된 법안을 보면서 제가 기분이 좋았느냐, 그렇지 않다”라며 “저에게 든 생각은 4년 있다가 꼼짝없이 월세로 들어가게 되는 구나하는 생각이었다”라고 말했다.

또, “임대 시장은 매우 복잡해서 임대인과 임차인이 서로 상생하면서 유지될 수밖에 없다”며 “임차인을 편들려고 임대인을 불리하게 하면 임대인으로서는 가격을 올리거나 시장을 나가거나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제가 임차인을 보호하는 것에 절대 찬성한다”며 “정부가 부담을 해야 한다. 임대인에게 집을 세놓는 것을 두려워하게 만드는 순간 시장은 붕괴하게 돼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31일 임시 국무회의에서 세입자의 전‧월세 계약 기간을 4년간 보장하고 전‧월세 인상 폭을 최대 5%로 제한하는 내용을 담은 주택임대차보호법 개정안 공포안이 의결돼 대통령 재가를 거쳐 관보에 게재되 곧바로 시행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