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코로나바이러스를 피해 환경친화적인 ‘하도문쌈채마을·장사어촌체험마을’로 떠나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속초)강대웅ㆍ위준휘 기자
입력 2020-07-21 15: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맑고 깨끗한 바다와 산의 만남이 있는 곳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의 장기화로 계속되는 마스크 착용 및 생활 속 거리두기와 해외에서 국내로 여행 문화도 변화하고 있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새로운 피서 방법이 필요하며 사람이 많이 몰리는 바닷가를 피해 시원한 청정지역 속초 하도문쌈채 정보화마을과 장사어촌체험마을을 여름휴가지로 추천한다.
 

[사진=속초 하도문쌈채마을 관광안내도]

하도문쌈채 정보화마을은 속초시 대포동 남단에 위치해 낙산사에서 설악산으로 가는 길목 가장 아래에 있어 하도문이라 불린다.

모든 사람이 즐겨 먹는 쌈채류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아름답고 환경친화적인 농촌마을로 대포항과 설악산이 근접해 있어 바다와 산의 만남이 있는 곳으로 깨끗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사진=맷돌두부만들기를 체험하는 시민들의 모습]


농산물 수확체험 뿐만아니라 떡메치기, 맷돌 두부 만들기, 민속놀이, 수수부꾸미 만들기, 곡물강정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피자 만들기 등 다양한 농촌 체험 프로그램도 만나볼 수 있다.
 

[사진=하도문쌈채마을에서 재배하는 싱싱한 상추와 대추방울토마토]


또한 주민들이 직접 재배한 대추방울토마토, 딸기, 상추 등 싱싱한 농산물 구매도 가능하다.
 

[사진=저녁 아름다운 액스포타워 야경]


인근에 설악산국립공원, 대포항, 영랑호, 엑스포타워 등이 있어 탁트인 전경과 맑고 깨끗한 동해 바다, 싱싱한 해산물, 일출 및 시내전경 야경을 한눈에 바라보며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사진=장사어촌체험마을의 오징어 맨손잡기 축제]


차로 15분 거리에 장사어촌체험마을이 있는데 이곳은 해양수산부가 선정한 아름다운 어촌마을로 배낚시, 해조류표본만들기, 오적어묵계, 소형통발생물채집 등 다양한 어업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특히 오징어에 관한 다양한 패키지 체험을 실시해 오징어 마을로 이미지를 굳혀가고 있으며 매년 여름 휴가 시즌에 오징어 맨손잡기 축제가 열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으며 근처 자연산 활어 직판장에서 싱싱한 자연산 회도 즐길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농촌·어업체험도 하고 속초 주요 관광지도 둘러보며 농촌의 정과 도시의 편리함까지 갖춘 하도문쌈채마을과 장사어촌체험마을을 방문해 코로나19로부터 벗어나 삶의 여유를 느껴보기 바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속초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