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겨냥한 이낙연 "지금 재·보선 공천 둘러싼 싸움 불필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20-07-21 11: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천 여부 결정, 연말쯤 될 것"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1일 내년 4월 치러질 서울시장·부산시장 재·보궐선거 공천을 두고 당내 이견이 나오는 것에 대해 "지금부터 논란을 당내에서 벌이는 건 현명하지 않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몇 개월 끄집어 당겨서 미리 싸움부터 하는 것이 왜 필요할까, 다른 일을 먼저 하는 것이 옳지 않을까 생각을 한다"고 이같이 말했다.

이 의원은 "공천할 것인지 여부를 결정해야 되는 게 연말쯤 되겠다"면서 "몇 개월 전부터 다른 할 일을 제치고 그것 먼저 토론하는 것, 논쟁하는 것은 썩 지혜롭지 못하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당 대표에 당선되더라도 대선 출마를 위해 약 7개월만인 내년 3월에 사임해야 해 보궐 선거 공천 시점과 엇갈릴 수 있다는 지적에 "(재·보선) 공천은 이전에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선거는 선대위 체제로 운영된다"며 "김부겸 전 의원 같은 분들과 함께하고 당 밖에서 신망받는 분들을 모셔서 함께 선대위를 꾸린다면 좋은 효과를 낼 것"이라고 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0일 오후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 의원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나는 흙수저고 이낙연은 엘리트 대학 출신'이라는 발언에 대해 "저도 어렵게 살았다"며 "저도 가난한 농부의 7남매 중 장남으로 자랐다. 그 당시에 다 어렵게 살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자신과 이 지사 사이에 '엘리트 대 흙수저' 논쟁이 붙는 것을 두고 "그거 가지고 논쟁한다는 게 국민들 눈에 아름다워 보이지 않을 것 같다"고 했다.

최근 발표된 차기 대선 후보 선호도 조사 결과, 이 지사가 오차범위 내로 추격 중인 상황에 대해선 "민심은 늘 움직이는 것"이라며 "그런 일이 앞으로도 여러 번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아울러 이 의원은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입장을 밝혀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선 "대통령께서는 여러 가지 판단을 하실 것"이라며 "모든 문제에 대해서 전부 말씀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때론 말씀을 하지 않는 것도 반응일 수가 있다"고 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