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료 걱정 없이 에어컨 쓰세요"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에너지'에 新기능 탑재

백준무 기자입력 : 2020-07-09 11:00
삼성전자가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를 강화한다.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 여름 전기료 걱정 없이 에어컨과 공기청정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에너지 사용량을 줄일 수 있는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이는 것이다.

9일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 에너지에 '에너지 절감 서비스'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여름철 전력 사용 피크 시간대가 되면 서비스에 가입한 사용자의 에어컨에 절전 신호를 보내 에너지 절약 모드로 자동 전환하는 기능이다.

일별 에어컨 사용 요금을 설정해 목표한 금액을 초과할 경우 에너지 절약 모드로 자동 전환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새로 탑재된 '에코 버튼'을 누르면 특정 시간 동안 에어컨을 절약 모드로 실행할 수도 있다.

이밖에도 실내에 가족 구성원이 없는데도 에어컨이나 공기청정기가 작동 중일 경우 알림을 보내 전원을 끄도록 제안하거나, 연결된 기기의 총 에너지 사용 요금 수준을 월별 목표와 비교해 알려주는 기능 등도 추가됐다.

작년 5월 첫선을 보인 스마트싱스 에너지는 애플리케이션에 연동된 가전 제품들의 에너지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용자 패턴을 분석해 유용한 에너지 절감 팁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검침일 기준 예상 전기료를 확인할 수 있다. 국내 가전업체에서 앱을 통해 가전 기기의 통합 에너지 사용량을 알려주는 서비스는 스마트싱스 에너지가 유일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박찬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한층 강화된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는 단순히 에너지 사용량을 모니터링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으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각 가정의 에너지 사용량을 고려한 효율적인 에어컨 제어를 통해 무더운 여름철에도 전기료 걱정 없이 보다 쾌적한 생활을 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에너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사진=삼성전자 제공]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