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학교, 글로벌경영학회 하계학술발표대회 대학생경진대회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천)최종복 기자
입력 2020-06-29 16: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대진대학교제공]

경기포천시 대진대학교 학생들이 지난 27일 숭실대 형남공학관에서 개최된 「2020 글로벌경영학회 하계학술발표대회」 중 대학생경진대회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비롯해 우수상 등을 대거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글로벌경영학회는 2004년 학회 창립 이후 현재까지 동시대의 글로벌 경영 이슈에 대한 학술발표와 토의의 장을 정기적으로 마련해 경영학 분야의 학술 발전 및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다는 평가를 받아왔으며 이 중 대학생경진대회는 우리나라 산업의 미래를 이끌고 갈 대학생들이 모여 글로벌경영의 혁신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자리이다.

이날 대진대 학생들은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의 혁신경영사례들을 분석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로즈버드 디저트 카페(문윤상, 이지우, 송우정)를 발표주제로 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캡스톤 디자인을 통한 코시스 공정분석(임성우, 남지현, 윤승모) △작업분석을 통한 주방시스템 개선안(김동진, 이승현) △대진컴퍼니의 경영혁신전략(조서오, 이다빈, 박세윤) △롯데제과 경영 혁신 벤치마킹과 가상기업(심소희, 서종휘, 이남선, 최준희) 등의 발표주제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입상한 학생들 모두는 기업가 정신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취·창업 인재양성을 위해 개설된 교과목인‘앙뜨레프레너십과 혁신’수강생들 및 산업경영공학과 학생들로 구성되었으며, 평소 수업시간을 통해 글로벌 기업의 경영 및 혁신사례들을 심도있게 분석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대진대는 사회 및 경영 트렌드 변화를 반영해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춘 교육혁신을 지속적으로 진행시켜 나갈 예정이며, 기업가정신을 매개로한 교육과정을 강화하여 전문가 양성을 진행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