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 가수 진성 나이는? '성인가요 가수상' 수상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상 기자
입력 2020-06-29 10: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트로트 가수 진성이 검색포털 실시간 검색 순위에 오르며 누리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제 26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시상식 갈무리]


가수 진성은 1960년생으로 올해 나이 61세다. 지난 1997년 트로트 가수로 데뷔했다.

한편 트롯 가수 진성은 ‘제26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시상식’에서 ‘성인가요 가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진성은 지난 18일 서울 양천구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열린 ‘제26회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시상식’에서 ‘성인가요 가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진성은 가수 김용임과 함께 ‘성인가요 가수상’의 주인공으로 무대에 올랐다. 진성은 “국민 여러분이 즐거우셔야지 나도 웃을 수 있다. 마음이 짠하다. 조금만 참고 견뎌내시면 행복해지실 거라고 확신한다. 여러분 사랑한다”라고 감사 인사와 함께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응원하는 수상 소감을 밝혀 뭉클함을 전했다.

또한 수상 직후 진성은 지난 2018년 발매한 곡 ‘동전 인생’을 열창해 이목을 사로잡았다. 진성은 탁월한 가창력과 노련한 무대 매너로 묵직한 존재감을 과시, 명불허전 라이브로 시상식의 품격을 높였다.

지난 1994년 데뷔한 진성은 ‘보릿고개’ ‘안동역에서’ ‘태클을 걸지마’ 등 주옥같은 히트곡들로 음악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음악 활동을 비롯해 ‘미스터트롯’ ‘놀면 뭐하니?’ ‘트롯신이 떴다’ 등 화제의 예능 프로그램에서 맹활약하며 ‘트롯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진성은 각종 방송 및 무대를 통해 꾸준히 대중을 만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