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의도 현대카드 사옥서 추가 확진…왕성교회발 추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태림 기자
입력 2020-06-29 09: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28일 오전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서울 관악구 왕성교회에 폐쇄명령서가 붙어 있다.[사진=연합뉴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동 현대카드 사옥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진자가 1명 더 발생했다.

29일 영등포구 등에 따르면 전날 확진 판정을 받은 노원구 거주 20대 남성은 지난 25∼26일 현대카드 사옥 5층에서 근무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 남성은 지난 27일 오한과 근육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양성 판정을 받았다.

지난 26일 확진 판정을 받은 현대카드 전산실 파견 근무자인 30대 남성과 같은 층에서 근무한 동료 가운데 감염자가 나온 것이다.

첫 번째 확진자인 30대 남성은 관악구 주민으로, 최근 집단감염이 발생한 왕성교회 관련 확진자로 추정됐다. 이 남성의 직장에서 두 번째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면서 왕성교회발 연쇄감염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지난 27일 현대카드 사옥 맞은편에 있는 한국기업데이터 건물의 한 회사 사무실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했다. 관악구 거주 20대 여성이며, 왕성교회 관련 감염으로 분류됐다. 확진자가 나온 건물들은 모두 서울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이 근처에 있어, 확진자 3명 모두 지하철역을 이용해 출퇴근한 것으로 조사됐다.

영등포구는 확진자들의 근무지와 주변에서 방역작업을 진행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