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라인웍스 쓰고 네이버페이 도입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0-06-23 09: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네이버-아모레퍼시픽, 전방위 사업협력

네이버와 아모레퍼시픽이 ‘상호 우호 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 사는 △네이버-아모레퍼시픽 온·오프라인 시너지 창출 △기업용 메신저 등 업무 인프라 교류를 통한 디지털 전환 협업 △업무 영역 내 AI 및 데이터 커머스 활용 방안 모색 등 전방위 협업을 추진한다.

온∙오프라인 연계를 통한 시너지 강화에도 나선다.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의 브랜드스토어,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해 온라인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네이버는 ‘아리따움’ ‘오설록’ 등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오프라인 매장 내 네이버페이 결제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아모레퍼시픽은 본사와 가맹점 간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네이버의 기업용 메신저 ‘라인웍스’ 도입을 검토 중이다. 나아가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의 클라우드 활용 등 B2B 인프라 연동을 강화해 아모레퍼시픽 업무 환경의 디지털 전환에 힘쓸 계획이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이번 MOU를 계기로 네이버 서비스 및 기술이 B2B 영역으로 확대되어 비즈니스 밸류 체인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양 사의 온∙오프라인 간 시너지가 동반 성장으로 이어지도록 전방위 협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는 “네이버가 갖춘 기술과 플랫폼 경쟁력은 당사의 디지털 경쟁력 확보와 임직원의 스마트한 업무환경 전환에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양 사가 적극 협력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왼쪽)와 한성숙 네이버 대표가 23일 서울 용산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상호 우호 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