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후방열부터 순서대로 탄다…사회적 거리두기 일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수정 기자
입력 2020-06-10 09: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ZONE 번호가 표기된 탑승권[사진=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이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후방열부터 순서대로 탑승하는 'Back to Front' 방식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국내ㆍ국제선 전 노선 일반석 승객을 대상으로 전개된다.

존(Zone)은 항공기 규모에 따라 세분화되며, 존 번호가 탑승권에 인쇄돼 승객이 쉽게 자신의 탑승 순서를 확인할 수 있다.

후방열 승객에게 빠른 번호가 부여되며, 예외적으로 유ㆍ소아 동반 승객, 노약자, 도움이 필요한 승객은 존 번호와 상관없이 우선 탑승이 가능하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실행된 순차탑승은 승객간 접촉을 최소화 하기 위해 적용됐다.

기존 일반석 승객들이 한번에 줄을 서서 탑승하던 방식에서 존 별로 순서를 세분화해 혼잡을 방지한다. 또한 후방열부터 탑승함으로써 객실 내 승객 간 접촉의 가능성도 최소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한항공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여행 전 과정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다. 승객 및 직원들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모든 항공기에 주 1회 정기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전 노선 탑승객들을 대상으로 발열체크를 시행하며, 객실 승무원에게 방호복과 고글ㆍ마스크 등 각종 보호 장구를 지급하고 있다. 공항 및 기내에 손소독제를 비롯한 감염 예방 용품도 비치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