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여름 감사제’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정석준 기자입력 : 2020-05-30 10:30

[사진=유니클로 제공]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오는 4일까지 여름 시즌 대표 제품들을 할인하는 ‘유니클로 여름 감사제’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유니클로 감사제는 일 년 중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되는 행사로 고객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매 시즌 꼭 필요한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해 여름 감사제 대표 상품은 기능성 이너웨어 ‘에어리즘’이다. 남성용 ‘에어리즘 크루넥 반팔 티셔츠’와 올해 새롭게 출시한 ‘에어리즘 마이크로 탱크탑’, 여성용 ‘에어리즘 캐미솔’ 등 인기 에어리즘 제품들을 3000원 할인한 9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남성용 ‘감탄 팬츠’와 ‘감탠 재킷’, 여성용 ‘와이어리스 브라’ 등도 1만원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U 크루넥 반팔 티셔츠’는 3000원 할인된 9900원에 선보인다.

또한, 유니클로는 이번 감사제를 통해 장기화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2분기까지 어려움을 겪는 지역경제에 활성화를 기여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유니클로는 전국의 농가와 기관으로부터 총 5500만 원 상당의 특산품을 구입해 부산, 대구, 인천, 강원, 대전, 제주 등 전국 10개 유니클로 매장에서 고객들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사진=유니클로 제공]



부산의 경우, 인근 지역인 김해 칠산참외마을 운영위원회를 통해 구입한 600만 원 상당의 참외를 부산 내 최대 규모 매장인 ‘유니클로 삼정타워점’에서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유니클로 삼정타워점’은 오픈 준비부터 부산에서 오래 근무한 직원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움에 대해 함께 고민했다. 지난 4월 오픈 당시에도 금액과 상관없이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현지 생산 농가로부터 수급한 총 600KG의 토마토를 선착순으로 증정한 바 있다. 해당 이벤트는 코로나 19여 파로 부산 지역에서 20년간 진행되던 대저 토마토 축제가 취소되면서, 부산 강서구 내 지역 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인지한 삼정타워점 점장의 제안으로 기획됐다.

유니클로는 부산 지역 내 소외계층 지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올해 초에는 코로나19 대응책의 일환으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내 아동양육시설, 아동보호기관, 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 쉼터 등을 대상으로 취약아동들에게 마스크를 기부했다. 또한, 장애로 인해 기성복을 이용하기 어려운 뇌병변 장애인에게 맞춤형 리폼 의류를 지원하는 ‘2020 장애인 의류리폼지원 캠페인’ 참가 지역을 부산까지 확대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지난 2018년에는 부산 지역 내 복지관 및 보육원과 연계해 저소득층 아이들을 유니클로 매장으로 초청해 원하는 옷을 직접 고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쇼핑 이벤트’를 진행했다.

대구에서는 지역에 도움이 되기 위한 활동을 고민한 끝에 감사제 기간 동안 ‘유니클로 대구 신세계점’에서 선착순으로 총 600만 원 상당의 성주 참외를 제공한다. 이는 경상북도 학교들에 급식 납품을 하는 농가들에 도움을 주기 위한 품앗이 활동으로, 경북광역급식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된다.

유니클로는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만큼, 코로나19가 대구 지역에서 한창 확산되었던 지난 2월에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경북 지역의 의료진을 위한 구호성금 5천만 원과 약 1억2천만 원 상당의 ‘에어리즘’ 기부를 진행했다. 아울러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과 관련 시설 근무자들을 위해 대구아동복지협회를 통해 23개 아동 양육 및 복지시설에 총 1만5000장의 마스크를 기부하고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손 소독제 등 긴급 물품 구입 성금으로 1500만 원을 지원하며 지역 밀착형 활동을 펼쳤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유니클로는 뛰어난 품질과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의 ‘라이프웨어’ 제품을 선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매장이 위치한 해당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지역 내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이번 감사제에서도 소비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기 위해 각 매장의 점장들과 직원들의 주도 아래 다양한 지역 특산품 증정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