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KCTV제주방송과 케이블TV 재도약 위해 '맞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차현아 기자
입력 2020-05-28 09: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플랫폼 기술협력·콘텐츠 공동제작 추진 목표

케이블TV 사업자 LG헬로비전과 종합유선방송 사업자(SO) KCTV제주방송이 케이블TV 재도약과 상생 발전을 위해 협력한다.

LG헬로비전은 KCTV제주방송과 케이블TV 경쟁력 강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두 회사는 케이블TV 경쟁력 강화와 신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콘텐츠 교류 △케이블 플랫폼 기술 공유 △공동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 지역채널 오리지널 콘텐츠 교류와 공동 제작 활성화에 뜻을 모았다. LG헬로비전과 KCTV제주방송의 우수한 지역채널 프로그램을 상호 교차 편성하고 지역 특화 콘텐츠도 공동 제작하기로 협의했다.

케이블 플랫폼 기술 협력도 추진한다. 개별 사업자가 독자 투자하기 어려운 △클라우드 방송 서비스 △방송 장비 △타깃팅 광고 시스템 등을 공유해 케이블 서비스를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다.

케이블 사업 다각화를 위한 공동 사업도 모색한다. 케이블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한 △렌털 △전기차 충전 △CCTV 등이 주요 협업 대상이다.

공대인 KCTV제주방송 대표는 "성공적인 케이블 협업 모델을 구축해 케이블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는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일궈낸 성공 경험을 공유하고, 두 회사 공동 사업을 확대함으로써 상생 발전을 이뤄나가겠다"고 강조했다.
 

LG헬로비전과 KCTV제주방송이 포괄적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은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왼쪽)와 공대인 KCTV제주방송 대표(오른쪽)가 협약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LG헬로비전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