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밀화학 상무, 공중파 라디오서 ‘요소수의 모든것’ 파헤친다

석유선 기자입력 : 2020-05-23 05:23
‘요소수 산증인’ 윤희용 상무, 23일 오전 11시 MBC 표준FM ‘차카차카’ 전문패널 출연 고급 디젤차 인기로 ‘요소수’ 관심 증가, 사용시 장점·좋은 요소수 선택법 공개
국내 판매 1위 요소수 브랜드 ‘유록스’를 판매하는 롯데정밀화학 상무가 공중파 방송 라디오에 출연해 요소수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파헤친다.

22일 롯데정밀화학에 따르면, 권희용 상무가 23일 오전 11시5분부터 12시까지 방송되는 MBC 라디오 표준FM(서울·경기 95.9MHz) ‘권용주 김나진의 차카차카(이하 차카차카)’에 출연한다. 공식 홈페이지와 MBC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mini로도 들을 수 있다.

윤희용 상무는 요소수가 전무했던 2008년 유록스(EUROX) 브랜드를 론칭, 12년간 연속 1위라는 독보적인 브랜드로 키워낸 국내 요소수 역사의 산증인이다. 그만큼 청취자들에게 다양하고 재미난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놓을 계획이다.
 

(왼쪽부터) MBC 라디오 '차카차카'에 출연한 윤희용 롯데정밀화학 상무, 김나진 아나운서, 권용주 국민대 겸임교수가 녹음현장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롯데정밀화학 제공]



윤 상무는 이날 차카차카 ‘전문카 오셨네’ 코너에서 요소수에 관한 유용한 정보와 흥미로운 에피소드를 펼칠 예정이다.

특히 현대차 팰리세이드·모하비, 기아차 셀토스, 제네시스 GV80·G80 등 최근 출시되는 고급 SUV 디젤 차량에 대부분 사용돼 관심이 늘고있는 ‘요소수’ 가 차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와 좋은 요소수를 선택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또 일선 현장에서 요소수 비즈니스를 하며 경험한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상세히 들려줄 예정이다.

요소수는 디젤차의 SCR(선택적 촉매 환원, 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시스템에 쓰이는 촉매제로 배기가스의 미세먼지 원인 물질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NOx)을 제거하여 대기환경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

이에 SCR 장치가 달린 디젤차는 요소수가 충분히 채워져 있어야 하며, 요소수가 부족할 시엔 시동이 걸리지 않거나 SCR 장치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한편 롯데정밀화학이 만드는 요소수 브랜드 ‘유록스(EUROX)’는 현재 메르세데스-벤츠, BMW, 볼보, 스카니아, MAN, 푸조·시트로엥, 닛산, FCA 등 글로벌 완성차를 비롯해 현대와 기아, 타타대우 등 국산 자동차 제조사에도 순정부품으로 납품하며 품질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또한 유록스는 2년 연속 국내 판매 1위(환경부 집계 자료 기준)를 유지하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0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요소수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