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판매공제조합, 코로나19 피해 다단계판매회사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20-05-21 17: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직접판매공제조합이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다단계판매회사 지원에 나섰다.

21일 조합에 따르면 다단계판매회사들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따라 세미나, 사업설명회, 컨벤션 등 모든 행사를 취소하고 일부 영업장을 폐쇄 또는 단축 운영하고 있다. 이후 매출이 줄어들면서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지만, 정부 지원은 받지 못하는 실정이다.

이에 조합은 △담보율 인하 △공제료 할인 △긴급 운영자금 융자 등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했다.

담보율·공제료 적용에 별도의 특례를 적용할 규정 상 근거가 없었으나 이번 코로나19 사태가 다단계판매 업계에 미치는 심각성을 고려해 관련 특례규정 마련을 위한 개정 절차를 진행한 뒤 구체적인 지원방안을 확정했다.

또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다단계판매회사들의 영업활동이 현재보다 위축될 경우 추가적인 지원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오정희 이사장은 “매출하락이 예견됨에도 불구하고 정부의 거리두기 시책에 적극 동참하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현 위기를 돌파하기 위해 노력하는 다단계판매회사 임직원의 희생과 헌신에 존경과 감사를 전한다”며 “코로나19로 인한 절체절명의 시기에서 다단계판매산업은 정부 융자지원책 등에서 소외되고 있다. 이런 현실에서 조합은 할 수 있는 자원과 정책을 총동원해 우리 산업이 정상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