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헷갈릴 땐 이렇게 확인하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20-05-20 09: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사용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재난지원금은 대형마트, 백화점, 유흥주점 등을 제외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대신 ‘내돈’을 쓰지 않으려면 미리 사용처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위해 신용카드사들은 재난지원금 사용처 안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신한카드 가맹점을 지도에서 검색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모바일 지도를 활용해 사용 가능 가맹점을 지도 상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호명을 입력하거나 업종을 선택해 검색하면 원하는 지역에서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지도에 표시해 줍니다.

표시된 가맹점을 선택하면 본인의 위치에서 가맹점까지의 거리, 길 찾기, 전화 걸기, 메뉴 확인 등의 가맹점 관련 상세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재난지원금, 아동돌봄쿠폰, 경기도재난기본소득 등 다양한 유형의 지원금 사용 가능 여부도 확인할 수 있어 지원금을 정확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안내 서비스’는 신한PayFAN(신한페이판)과 신한카드 모바일 홈페이지의 긴급재난지원금 안내 및 추천혜택 페이지에 있는 ‘가볼 만한 곳’ 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카드도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가맹점 지도(Ma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KB국민카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모바일 웹에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맹점 확인하기’ 배너를 클릭하면 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을 위치 기반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역 또는 업종을 선택해 가맹점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위치 확인에 동의한 경우 고객이 위치한 지역을 기준으로 지원금 사용 가능한 가맹점이 지도 상에 표시되며 가맹점 아이콘을 누르면 △상호 △업종 △주소 조회와 함께 기타 문의를 위한 전화 걸기도 가능합니다.

이 밖에 삼성카드와 롯데카드, BC카드도 모바일과 PC로 지역별 가맹점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사진=신한카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