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3D 화장품 시대 연다…입체 형태 파운데이션 팩트 개발

오수연 기자입력 : 2020-05-20 08:52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회사 코스맥스는 고체 파운데이션 팩트를 3D 입체 형태로 개발해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그 동안 시중에서의 밤(balm) 타입 파운데이션 팩트는 평평하고 균일한 모양으로 제조돼 왔다. 이는 내용물의 형태를 손상시키지 않고 용기에 부착하는 것이 매우 어렵기 때문이다.
 

3D 아트 모델링 팩트 [사진=코스맥스 제공]

코스맥스는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 최근 '아트 모델링' 기술을 개발해 섬세한 구조의 형태를 구현했다. 최적화된 제형은 물론, 제조 공정과 특수 용기까지 개발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열에 잘 녹아 내리는 밤 파운데이션 제형을 완벽히 보완해 커버 지속력, 밀착력, 묻어남 방지 등의 특징을 크게 향상시켰다.

이는 더운 여름철에도 마스크를 착용해도 잘 묻어나지 않고 효과적인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촘촘한 네트워크 구조의 화장막이 피부에 얇게 마무리 돼 사용자에게 편안함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박명삼 코스맥스 R&I센터 원장은 "3D 아트 모델링 기술은 아름다운 외관을 구현할 수 있어 시각적, 기능적 차별화가 가능하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마케팅이 대세인 요즘 홈쇼핑 및 온라인 채널에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코스맥스는 올 초 고객사와 함께 최초의 3D 밤 파운데이션인 ‘아트 모델링 팩트’를 출시하고 하이라이터, 블러셔, 셰이딩 등 다양한 메이크업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