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총리, "이웃·지역 아이까지 보듬어야…정부, 뒷받침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경태 기자
입력 2020-05-05 11: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이들이 느낄 박탈감은 우리 어른들이 책임질 몫"

  • "코로나 참아준 아이들 많이 사랑하고 뜨겁게 안아달라"

정세균 국무총리가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우리 주위에는 엄마·아빠가 안계서서 더욱 외롭게 어린이날을 보내야 하는 친구들도 있다"며 "아이들이 느낄 박탈감은 어른이 책임져야 할 몫"이라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내 아이 너머로 시선을 돌려, 내 이웃의 아이, 우리 지역의 아이들까지 보듬고 챙겨주시면 좋겠다"면서 "필요한 자원은 정부가 뒷받침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어린이를 내려다보지 마시고 치어다보아(쳐다보아) 주시오', '어린이에게 경어를 쓰시되 늘 보드랍게(부드럽게) 하여 주시오'라는 1923년 5월 첫 번째 어린이날 낭독된 '어린이날 선언문'의 일부를 인용했다.

정 총리는 "엄혹한 시기에 '작은 이에 대한 큰사랑'의 씨앗이 심어졌다는 게 놀랍고 지금도 큰 울림으로 다가온다"며 "요즘 코로나 19로 인해 친구와 놀이터를 빼앗긴 아이들을 더 뜨겁게 안아달라"고 말했다.

그는 "아이들에게 최고의 어린이날 선물은 바로 아빠·엄마"라며 "아이들의 눈동자처럼 맑고 푸른 오월, 오늘 하루만큼은 모든 근심 걱정을 잊고 아이들과 함께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또 "대한민국에서 자라는 모든 아이가 건강하고 행복하고 아이답게 자라날 수 있는 사회적 여건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어린이를 두고 떠나니 잘 부탁하오'라는 말은 어린이를 위해 평생을 바친 방정환 선생이 남긴 말"이라며 "오늘만큼은 내 이웃의 아이들도 생각하는 하루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정세균 국무총리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렸다.[사진=정세균 국무총리 페이스북]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