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기 동반성장위원회 출범…KT·신성이엔지 참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0-04-28 10: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동반성장위원회는 28일 쉐라톤서울팔래스호텔에서 제61차 회의를 개최하며 제5기 동반위원을 위촉했다. 

제5기 동반위는 중소기업중앙회 등 경제단체 및 유관기관의 추천을 받아 대‧중견기업(10명), 중소기업(10명), 공익위원(9명) 등 다양한 분야와 업종을 대표하는 기업인과 전문가들이 참여해 총 30명으로 구성했다. 정부가 경기회복 마중물로 지원하고 있는 5G 네트워크 산업의 KT가 대기업 위원으로, 고효율 태양전지 등 재생에너지분야를 이끌고 있는 신성이엔지가 중견기업 위원으로 새롭게 참여한다.

중소기업 위원으로는 코사마트, 한국맥널티, 강릉초당두부 등 10개사 최고경영자(CEO)가 참여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변한다.

공익위원은 학계‧연구계 전문가 9명으로, 대‧중소기업 간 갈등 완화를 위해 합리적인 합의를 도출 할 수 있도록 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권기홍 위원장이 28일 열린 제61차 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동반성장위원회 제공]

이날 회의에서 동반위원들은 동반위 운영국의 2020년 업무 추진계획 등 5개의 안건을 보고받고 1개의 안건을 심의‧의결하며 제5기 동반위 첫 활동을 시작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재난상황이 발생함에 따라 2019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200개사) 결과를 9월로 연기하여 공표할 예정이며, 2020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 일본의 수출규제 및 코로나 감염사태로 인한 기업의 자발적인 동반성장 노력을 반영하기 위해 평가지표 개선을 추진한다.

또한, 중‧소상공인의 사업영역을 보호하고 대‧중소기업 간 자율적인 상생협력 생태계를 구축을 위해, 상생협약 표준(안)을 마련하는 등 상생협력지원 업무를 중점 추진하고, 적합업종 영위 중‧소상공인에게 신결제수단 및 키오스크 등을 지원해 경영환경 개선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한다.

소상공인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 추천과 관련해서는 '기타인쇄물(오프셋인쇄업)' 지정 추천 여부를 심의해 중기부에 추천의견서를 제출하기로 의결했다.

권기홍 위원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도 경제 양극화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이 지속돼야 함을 강조하며 "새롭게 출범한 5기 동반위도 대‧중소기업간 임금격차 해소 운동을 지속 추진하여 어려운 경제 상황을 극복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