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당 '부동산 명의 도용·탈세 의혹' 양정숙 당선인 제명·고발키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20-04-28 1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동산 5채 보유…동생 명의 도용·탈세 의혹

더불어민주당의 비례대표 정당인 더불어시민당이 28일 양정숙 당선인(비례대표 후보 15번)을 부동산 실명제 위반·탈세 등 재산 증식 의혹으로 제명하고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다.

시민당에 따르면 당은 조만간 윤리위원회를 열고 양 당선인에 대한 징계를 결정할 예정이다.

변호사 출신인 양 당선인은 4·15 총선에 출마에 앞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약 92억원 규모의 재산을 신고했다. 이는 양 당선인이 4년 전인 2016년 총선 출마 당시 신고한 금액(약49억원) 보다 43억원이 증가한 금액이다.

양 당선인은 서울 송파와 경기 부천에 건물 2채, 서울 강남에 아파트 3채 등 5채의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다.

양 당선인은 이 부동산을 매입하는 과정에서 동생 명의를 도용해 세금을 탈루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4·15총선에서 양 당선인은 민주당에서 비례대표 후보로 선정돼 시민당 소속으로 총선에 출마했다. 민주당 후보 검증 당시에도 재산 증가와 관련해 소명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 시민당 조사 결과 양 당선인의 주택뿐 아니라 상가 등 거래와 관련해 여러 건의 문제가 드러난 것으로 알려졌다.

사법연수원 22기인 양 당선인은 지난해 국가인권위원회 비상임위원으로 선출돼 활동했다. 아울러 △한국여성변호사회 부회장, △대한변호사협회 인권위원 △행정안전부 일제피해자지원재단 감사 등을 맡았다.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더불어시민당 제21대 국회의원 초선 당선자 워크숍에 양정숙 더불어시민당 비례대표 국회의원 당선자가 입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