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싱가포르 확진자 1만3000명 넘어...아시아서 중국, 인도 이어 3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세미 기자
입력 2020-04-27 07: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시아에서 인구가 가장 적은 싱가포르(580만명)가 세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중국과 인도에 이어 아시아 3대 코로나19 감염지로 떠올랐다.

26일(현지시간) 싱가포르에서는 931명이 신규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누적 확진자가 1만3000명을 넘어섰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신규 확진자 대부분은 밀집한 기숙사에서 생활하는 이주 노동자들이다. 싱가포르 자국민은 신규 확진자 가운데 15명뿐이다.

당초 바이러스 방역 모범국으로 조명받던 싱가포르는 최근 이주 노동자들 사이에서 확진자가 폭증하면서 이번엔 재확산 사례국으로 외신에 오르내리고 있다. 싱가포르는 바이러스 재확산을 막기 위해 일부 봉쇄령을 6월 1일까지 4주 연장하기도 했다.

이같은 엄격한 통제령은 싱가포르에 심각한 경제적 충격을 던지고 있다. 이코노미스트들은 싱가포르 경제가 최대 전년 대비 4% 위축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한편 리셴룽 싱가포르 총리는 지난 21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이주 노동자들의 경우 대체로 젊으며 가벼운 증상을 보이고 있어서 집중 치료가 요구되는 사례는 없다고 밝혔다.

 

[사진=AP·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