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TV에 애플 뮤직이?"…삼성, 애플과 전략적 협업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수정 기자
입력 2020-04-24 07: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삼성전자 TV에 애플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애플 뮤직'이 최초 탑재된다.

24일 업계와 삼성전자 따르면 이날부터 2018∼2020년형 삼성전자 스마트TV 전 모델에서 애플 뮤직 애플리케이션을 따로 다운로드받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TV는 TV에 인터넷이 연결돼 각종 온라인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제품이다.

삼성전자와 애플의 협력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경쟁 관계인 애플과의 '전략적' 협업이 확대했다. 다만 애플 정책상 한국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지난해 1월 양사는 '애플 TV'(아이튠즈 비디오)와 '에어플레이2' 서비스를 삼성 스마트TV에 동시에 탑재한다고 발표해 글로벌 업계 안팎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삼성과 애플은 스마트폰 특허를 둘러싸고 오랜 법적 분쟁을 벌인 데다, 아이튠즈가 애플 이외 다른 회사 기기에 탑재되는 것은 처음이었기 때문이다.

애플 TV는 애플의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에어플레이2는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기기 내 콘텐츠를 스마트TV와 연동하는 스트리밍 서비스다.

삼성전자 측은 "사용자 편의를 위해 운영체제(OS)와 관계없이 모든 기기와의 연결성을 추구하고 있다"며 "운영체제와 제품 간 제약을 넘어 소비자가 선호하는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타사와 협력을 계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