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호남 유세 지원…"군산조선소 정상가동에 모든걸 쏟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20-03-29 11: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군산 이어 남원·순천·보성 차례로 방문해 민주당 지지 호소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 위원장이 29일 전북과 전남 등 호남 지역에서 제21대 총선 지원 유세에 나섰다.

4년 전 총선에서 국민의당 돌풍에 상당수 의석을 내줬던 '텃밭' 호남에서 다시 민주당의 자리를 찾아오겠다는 의지를 내비친 것으로 해석된다.

이 위원장은 이날 오전 전북 군산을 방문해 조선소 정상 가동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약속하며 이 지역 신영대 민주당 후보에 대해 지지를 호소했다.

이 위원장은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신 후보와 힘을 합쳐 군산 조선소가 정상 가동되도록 모든 것을 쏟아붓겠다"며 "현대중공업 부회장이 2019년 제게 조선소 정상화를 약속한 바 있는데 국내외 경제여건 악화로 미뤄지고 있다. 현대중공업 경영 책임자들을 다시 만나 최대한 설득하고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코로나19 사태를 언급하며 "이번에 어쩌면 국제금융기구(IMF) 외환위기보다 더 큰 고통이 우리에게 올지 모르겠지만, 국난을 이겨낸 저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이겨낼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 도민들도 적극적으로 동참해달라"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문재인 정부가 성공하려면 군산에서도 민주당 후보인 신영대 후보가 원내로 진출하는 게 훨씬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위원장은 호남에서 다른 정당이나 무소속 후보들이 '당선되면 민주당에 입·복당하겠다'며 선거운동을 벌이는 것을 겨냥해 "무소속이나 다른 정당 후보들의 복당 계획은 전혀 없다"며 "정치 지도자가 되려는 분들은 정당을 너무 쉽게 옮기지 않는 게 옳다고 믿는다. 저는 당적을 바꾼 적이 한 번도 없다"고 강조했다.

신 후보는 "(당선된다면) 임기 1년 이내에 조선소 재가동 기틀을 마련하는 것을 준비하겠다"며 "제 공약을 뒷받침해 당정의 협력을 끌어낼 이 위원장이 와서 의지를 밝혀줘 고맙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군산 방문 후 전북 남원, 전남 순천, 보성을 차례로 방문해 호남의 민주당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제21대 4.15 총선 서울 종로구에 출마하는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28일 서울 종로구 동망산을 내려오던 중 주민과 만나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