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주총] LG하우시스, 강계웅·강인식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0-03-26 17: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건축장식자재-자동차소재부품 전문성 확보 차원…도전적 사업환경, 고객감동 집중”

LG하우시스는 강계웅 부사장이 건축장식자재 사업을, 강인식 전무가 자동차소재부품 사업을 맡는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한다고 26일 밝혔다.

LG하우시스는 이날 오전 서울 LG서울역빌딩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강계웅 부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고, 이후 열린 이사회에서 강 부사장과 강인식 전무를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회사 측은 “두 사업 부문 각각의 전문성 확보를 통한 경쟁력 강화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LG하우시스 각자 대표이사로 선임된 강계웅 부사장(왼쪽)과 강인식 전무(오른쪽) [사진=LG하우시스 제공]



건축장식자재 사업은 인테리어 회사로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자동차소재부품 사업은 전방시장 악화를 극복할 수 있는 수익성 개선에 주력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날 주총 인사말을 통해 강인식 전무는 “올해는 국내외 리스크 요인으로 도전적 사업 환경임이 분명하지만 '고객 감동' 경영으로 위기를 극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 전무는 1987년 럭키로 입사해 LG화학 금융담당, 경리담당 등을 역임했으며 2019년부터 LG하우시스 최고재무책임자(CFO)를 맡아왔다.

앞서 LG하우시스는 지난해 11월 강계웅 부사장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강 부사장은 1988년 금성사로 입사해 30여년간 LG전자에서 근무하다 지난해 LG하우시스로 자리를 옮겼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이날 주주총회에서 2019년 재무제표를 승인받고 보통주 250원, 우선주 300원의 배당을 확정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