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성 마약류 구입 정황… 또 연예인 프로포폴 파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득균 기자
입력 2020-03-26 14: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가수 휘성이 수면마취제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했다는 의혹에 휩싸여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연합뉴스]

가수 휘성이 상습 '프로포폴' 투약 혐의로 도마 위에 올랐다. 그동안 연예인들의 프로포폴 불법 투약 논란은 꾸준히 일어났다. 방송인 에이미는 2012년 프로포폴 투약 사실이 적발돼 법원에서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이뿐만이 아니다. 배우 장미인애를 비롯해 이승연, 박시연도 프로포폴 불법 투약 의혹으로 2013년 검찰 수사를 받고 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기소 된 바 있다.

하얀색을 띠어 일명 '우유주사'로 불리는 프로포폴은 내시경 검사 등을 위한 수면 유도제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마약처럼 기분이 좋아지는 환각효과도 갖고 있어 오·남용 위험성이 커지고 있다. 아울러 불면증을 없애주거나 피로해소에 효과가 있다고도 알려졌다. 정부는 2011년부터 프로포폴을 마약류인 향정신성의약품으로 지정하고, 마약류관리법에 따라 치료목적 등으로 투약을 제한하고 있다.

경북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휘성을 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로 조사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최근 마약 관련 수사를 하는 과정에서 휘성이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한 정황을 포착했다는 것이다. 휘성은 2013년 군 복무 중 프로포폴 투약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은 바 있다. 2011년부터 2013년 초까지 서울 강남 일대 피부과 등에서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한 혐의를 받았다. 경찰은 조만간 휘성을 소환해 사실관계를 확인한다는 방침이다.

과거에도 일부 연예인이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하다 적발돼 사회적 물의를 일으켰다. 방송인 에이미는 지난 2012년 프로포폴 투약 사실이 적발돼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2014년에는 졸피뎀 투약 혐의로 벌금 500만원을 선고받았고, 서울출입국관리사무소는 미국 국적인 그에게 출국명령 처분을 내린 바 있다.

배우 장미인애, 이승연, 박시연도 2013년 프로포폴을 불법 투약한 혐의로 기소됐다. 당시 서울중앙지법 형사9단독 성수제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공판에서 검찰은 배우 장미인애에게 징역 10개월, 방송인 이승연·배우 박시연에게 징역 8개월의 실형을 구형했다. 최근에도 유명 영화배우와 재벌가 자녀가 검찰의 프로포폴 불법 투약 수사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파장이 예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