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당정, 추경 신속 집행…추가대책·2차추경도 검토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03-18 08: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재정·세무당국 등, 기관이익 내려놔야…종교인들 현장예배 자제해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은 1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사태에 대응하기 위한 추경이 통과한 것과 관련, "당과 정부는 신속히 추가대책에 돌입하고, 2차 추경도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당정청회의'에서 "코로나19 상황이 급변했으나 추경에는 그것을 모두 반영하지 못했다"면서 "피해 업종이 위기를 맞기 전에 지원이 이뤄지도록 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엊그제 제안한 바와 같이 세금, 대출 상환, 교통벌칙, 범칙금 부과 등 민생에 부담을 주는 행정을 일정 기간 유예 또는 완화해주길 바란다"면서 "관련 기관이 당연히 갖는 합법적 권한이라고 하더라도, 민생이 더 위축되지 않도록 유예 또는 완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코로나19에 따른 경제와 사회의 위축이 장기화하고 국민의 고통이 깊어질 가능성에 미리 대비해야 한다"면서 "재정당국, 세무당국, 금융기관, 정치권, 행정부, 지자체 등이 기존의 정책과 기관이익을 먼저 내려놓을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또 추경과 관련, "추경을 집행하는 정부는 당장 힘든 분들께 예산이 신속하게 전해지도록 최대한 노력해주시기 바란다"면서 "기존의 절차나 심사를 단순화할 것은 과감하게 단순화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는 이밖에 "일부 교회는 지금도 현장 예배를 계속하고 있다. 그중 한 교회에서 수십 명의 신도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면서 "자신은 물론 이웃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종교인들께서 현장 예배를 자제해 주시기를 다시 한번 요청한다"고 말했다.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당ㆍ정ㆍ청 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오른쪽 부터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 이인영 총괄본부장(원내대표), 이낙연,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