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청년내일통장’ 250명 모집…매월 15만원 납입하면 3년 후 1080만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창원) 최재호 기자
입력 2020-02-28 10: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창원시가 동일 납입금 매칭 지원하는 형식

청년 내일통장 현수막[사진=창원시 제공]


창원시는 저소득 근로 청년들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 내일통장’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3년간 근로활동을 유지하면서 매달 15만원을 저축하는 청년에게는 창원시가 동일금액인 지원금 15만원을 매칭해 3년 후 약 1080만원을 지급한다. 지난해 첫 시행 당시 500명 모집에 1500여명이 신청할 만큼 청년의 호응도가 좋은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창원시 거주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이다. 2019년 12월 1일부터 경남, 부산에 소재하는 사업장에서 현재까지 계속 근로 중이고, 본인소득 월평균 세금공제전 금액 220만원 이하(본봉과 수당 포함), 가구원 중위소득 120%이하 등이면 신청 가능하다.

△청년희망키움통장, 내일키움통장, 희망키움통장 Ⅰ・Ⅱ , 청년저축계좌 등 타 지자체와 보건복지부 자산형성지원사업 참여자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청년내일채움공제’ 참여자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출연・출자기관 포함)에 근무하는 공무원(공무직 근로자 포함) △사치, 불법, 향락, 도박, 사행 등 비사회적 업종 종사자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모집기한 및 인원은 다음달 17일까지 14일간이고  250명이다.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박진열 경제일자리국장은 “고용불안과 저임금 등의 문제로 미래 설계와 꿈을 포기하는 청년세대가 증가하고 있다”며 “부디 청년내일통장이 성실히 땀 흘리는 청년에게 지역에서 미래를 설계하고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자립할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