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재도전 성공패키지' 참여자 모집…최대 1억원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0-01-29 18: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중소벤처기업부는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재창업자를 오는 30일부터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재도전 성공패키지'는 예비 재창업자 또는 재창업 3년 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약 8개월 동안 실패 원인 분석 등 재창업 교육, 전문가 멘토링, 사무공간, 사업화 자금 등을 일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이 사업을 통해 641명이 실패를 딛고 재창업에 성공했다.
 

[중기부]

올해 재도전 성공패키지 지원규모는 총 286명 내외이다. 이번 모집에서는 일반형 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270명을 우선 모집하고, 3월 중 민간투자연계형 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16명을 별도 모집할 계획이다.

일반형은 지역별 주관기관에서 재창업자를 모집·선발하고, 정부가 사업화 자금 최대 6000만원을 지원한다. 민간투자연계형은 민간투자사가 유망 재창업기업을 선발해 투자하면 정부가 사업화 자금 최대 1억원을 지원한다.

중기부는 재창업 기업에 대한 민간의 적극적인 투자를 유도하기 위해 민간투자연계형 지원 규모를 지난해 7명에서 16명으로 늘릴 예정이다.

또한 성과가 우수한 재창업 기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 기업설명(IR), 마케팅 등 후속 지원을 크게 확대한다.

그동안 현장에서 재창업 기업이 민간 투자자를 만날 기회가 부족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에 재도전 IR대회를 개최(4, 6, 8, 11월 예정)해 재창업 기업과 투자자의 네트워킹, 투자 유치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에 참여해 매출·고용 등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기업에 대해서는 후속자금(일반형 최대 3000만원, 투자형 최대 5000만원)을 지원하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의 연계를 통해 재창업자금(융자) 신청 시 심사기간을 단축하고, 가점도 부여한다.

노용석 중기부 글로벌성장정책관은 “재창업 기업인의 경험과 역량은 우리 사회의 자산”이라며 “과거의 실패가 성공적인 재창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재도전 기반을 확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K-스타트업, 재도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사업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재창업자는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