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훈 "김의겸·문석균…용기있게 정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0-01-23 13: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선거에 영향 줄 가능성 없다고 보기 힘들어"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3일 총선 출마 논란이 있는 문희상 국회의장의 아들 문석균씨와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과 관련, "용기 있게 정리하고, 당에 누를 덜 끼치는 쪽으로 결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다"고 밝혔다.

설 의원은 이날 BBS 라디오 '이상휘의 아침저널' 인터뷰에서 "여론에서 하도 거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선거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없다고 보기는 힘들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그는 "우리 당은 당헌·당규에 의해 운영해왔고, 억울한 상황이 있으면 안 된다는 것이 기본"이라면서도 "전략공천이라는 장치를 해 놨는데, 당사자들이 상황을 잘 판단하리라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문석균 씨는 부친인 문 의장의 지역구 경기 의정부갑 출마를 선언했으나 '세습 공천' 논란에 직면했고, 김 전 대변인은 전북 군산에 출사표를 던졌으나 부동산 투기 논란에서 벗어나지 못한 상태다.

설 의원은 현역 의원 평가 하위 20% 명단에 이른바 '비문(비문재인)' 성향 의원들이 많이 포함되는 것 아니냐는 일각의 관측에 대해서는 "일종의 음모론"이라면서 "결과가 안 좋게 나온 쪽에서는 얼마든지 이상하게 보는 시각이 나올 수 있어 공개하면 안된다"고 말했다.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검찰공정수사촉구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설훈 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