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격호 명예회장 별세(영상)] 이재현 CJ 회장, 지팡이 짚고 조문...”한국경제 거인 잃어 안타깝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0-01-21 00: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20일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 빈소에서 조문을 마친 뒤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현 CJ그룹 회장은 20일 오후 2시경 서울아산병원에 마련된 신격호 명예회장 빈소를 찾아 조문했다.

검은색 정장에 조끼와 블랙 타이를 받쳐입은 이 회장은 장례식장 입구 로비에서부터 빈소까지 지팡이를 짚고 수행원의 부축을 조금씩 받으며 빈소로 들어섰다.

이 회장은 신동빈 회장 등 유가족에게 “(신격호 명예회장은) 우리나라 경제성장과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하신 거인을 잃게 돼 안타깝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말했다.

이 회장은 박근희 CJ그룹 부회장, 김홍기 CJ주식회사 대표, 강신호 CJ제일제당 대표, 허민회 CJ ENM 대표 등 주요 경영진과 함께 10여분 조문한 뒤, 다시 지팡이를 짚고 차량까지 이동했다.

한편 이재현 회장은 희귀 유전병 샤르코마리투스 CMT를 앓고 있어 가까운 거리도 지팡이를 이용하거나 휠체어를 이용해 이동하곤 한다. 지난해 제주에서 열린 더CJ컵 PGA 대회에선 골프카트를 타고 18홀에 도착, 우승자 저스틴 토마스에게 우승컵을 수여했다. 2017년 5월 수원 영통구에서 열린 CJ그룹 연구개발센터 ‘더블로썸파크’ 개장식에는 휠체어를 타고 취재진을  만났다. 

이재현 CJ 회장이 20일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신격호 명예회장 빈소를 찾아 조문했다. [촬영/편집=석유선 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