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생애주기별 서비스 통합안내북‘세대이음_생애주기 공감-U’2만8000부 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20-01-20 13: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시흥시(시장 임병택) 여성가족과 인구정책팀에서는 생애주기별로 받을 수 있는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지원서비스 사각지대가 없도록 생애주기별 서비스 통합안내북 「세대이음_생애주기 공감-UP」(이하 세대-공감)을 제작하여 동행정복지센터, 보건소, 복지관, 공동육아나눔터 등에 배부․비치할 예정이다.

「세대-공감」은 임신·출산/영·유아/아동·청소년/청년·일자리/노인·장애인/다문화·외국인/부록 7개 분야를 생애주기별로 제작해 기존 한 권 제작에서 벗어나 시민들이 필요한 정보를 취사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나에게 맞는 서비스[사진=시흥시]


특히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출생신고를 위해 방문하는 가정에게는 ‘임신출산+영유아+아동청소년+부록’과 ‘시흥아이 캐릭터 스티커’를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해 나눠드릴 예정이다. 안에는 임신과 출산과정을 힘겹게 마친 가정에게 건네는 작은 응원메시지가 눈에 띈다.

현재「세대-공감」내용은 시 홈페이지 – 분야별정보 – 복지 – 생애주기별 서비스에서도 쉽게 확인해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세대-공감」내용을 더욱 보완 제작하여 시민들의 서비스 사각지대가 없도록 노력하겠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