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종교 지도자들 만나 "국민 통합, 도와 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승일 기자
입력 2020-01-17 16: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우공이산의 심정으로 열심히 할 것"

정세균 국무총리는 17일 종교 지도자들을 만나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통합을 이뤄야 하는데, 종교 지도자들께서 과거에 국민들의 마음을 어루만지고 화합·화해하는데 기여해준 것처럼 앞으로도 잘 도와달라"고 말했다. 정 총리에게는 지난 14일 취임 후 종교계와 첫 소통 행보다.

정 총리는 먼저 서울 종로구 조계사를 찾아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을 만나 "앞에 놓여있는 큰 산과 같은 과제들을 '우공이산'(愚公移山·한 가지를 꾸준히 하는 사람이 산을 옮김)의 심정으로 정성껏 감당해 국민들께 도움이 되도록 열심히 해보겠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경제를 활성화하는데 역점을 두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이어 한국기독교회관으로 이동해 한국교회총연합 김태영·류정호·문수석 목사를 만나 "국민 통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통합의 총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사회통합을 위해서는 정치권과 정부 차원에서 노력해야겠지만 종교계도 힘을 많이 보태주셔야 한다"며 "사회통합이 이뤄져 국민들의 마음이 편안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정 총리는 앞으로 천주교와 원불교 등 4대 종단 지도자들도 만날 계획이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17일 오전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회관의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를 예방해 협의회 총무인 이홍정 목사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