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미술관인 신년교례회 개최...박양우 장관 참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20-01-13 17: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문화로 풍요로운 삶을 이끄는 예술인들 격려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왼쪽)이 13일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0 박물관·미술관인 신년교례회에서 이홍구 전 국무총리와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문체부 제공]

‘2020년 박물관·미술관인 신년교례회’가 열렸다.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장관은 13일 오후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0년 박물관·미술관인 신년교례회’에서 박물관·미술관인들을 격려하고 지난해 성과와 새해 계획을 공유했다.

2020년 박물관·미술관계 화합과 발전을 위해 (사)한국박물관협회(회장 윤열수)가 마련한 신년교례회에는 박 장관을 비롯해 배기동 국립중앙박물관장, 윤범모 국립현대미술관장, 윤열수 한국박물관협회장 등 박물관·미술관 분야 기관·단체장과 종사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박 장관은 “귀중한 문화유산과 미술작품 등을 통해 우리 국민들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박물관·미술관인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물관·미술관 입장료 소득공제 신설과 박물관·미술관 진흥 중장기계획 수립 등 정부와 현장 관계자들이 함께 이룬 지난해 성과를 공유했다.

아울러, 올해 새로 추진하는 공립 박물관·미술관 실감콘텐츠 지원 사업, 예비학예인력 일자리 체험 지원 사업, 박물관·미술관 주간 전국 확대 등과 같은 새해 계획도 밝혔다.

또한 국제박물관협의회(ICOM)가 2020년 박물관·미술관 지향 가치로 ‘다양성’과 ‘포용성’을 선정한 것과 같이 우리 사회가 화합하고 상호 이해를 확대할 수 있도록 박물관·미술관이 사회적 역할을 해줄 것을 강조했다.

특히 국립중앙박물관을 비롯해 우리 박물관·미술관이 전 세계 한류열풍 전진기지가 되고 외국인 관람객 유치를 확대할 수 있도록 외국인 대상 전시안내 서비스와 홍보 마케팅을 강화하는 데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박물관·미술관 발전에 크게 기여한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대통령 표창은 임양수 땅끝해양자연사박물관 관장이 국무총리 표창은 경명자 해금강테마박물관 관장과 문재범 하남역사박물관 관장이 받았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지난해 발표한 박물관·미술관 진흥 중장기계획을 바탕으로 박물관·미술관이 우리 국민들에게 더욱 매력적이고 즐거움 가득한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관련 예산을 확보하고 내실 있는 사업을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