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스마스 다음 날은 '박싱데이'와 '부분일식'
 

[사진=잼라이브]




24일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 잼 라이브는 오후 10시 총상금 300만 원으로 진행된다. 이날 잼 라이브 오늘의 힌트는 '크리스마스 다음 날인 12월 26일은?'이다.

힌트 정답은 '박싱데이' 혹은 '부분 일식'이다

박싱데이는 크리스마스 다음 날인 12월 26일을 의미한다. 크리스마스인 12월 25일만 쉬는 우리나라와 달리 유럽 많은 국가는 크리스마스 다음 날을 휴일로 지정하며 이를 박싱데이라고 부른다.

박싱데이에는 여러 설이 있지만 대부분 크리스마스에 가난한 이들에게 베푼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한편 26일에는 올해 두 번째 부분 일식이 일어난다. 한국천문연구원에 따르면 26일 오후 2시 12분(서울지역 기준)부터 약 2시간가량 달이 해의 일부를 가리는 부분 일식이 일어난다고 전망했다. 이번 일식은 오후 3시 15분에 최대에 이르러 태양 면적 13.8%가량이 가려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잼 라이브는 누구나 무료로 무제한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퀴즈쇼다.

방송에서 문제를 맞히면 상금을 가져가게 된다. 우승자는 단독이 될 수도, 다수가 될 수도 있다. 다수가 되면 상금을 나눠 가진다. 문제가 어려우면 상금이 커지고, 쉬우면 몇백 원까지 떨어진다. 5만 원 이상 출금 가능했던 상금은 지난해 6월 업데이트를 통해 5000원 이상부터 출금할 수 있게 바뀐 상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중 문화교류 흔적 찾기 사진 공모전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