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페이, '인터넷면세점 간편결제' 대세 된 이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9-12-24 17: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개월 만에 전체 결제금액 비율 50% 넘어...혜택 가장 커

신라인터넷면세점의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신라페이’가 대세 결제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

24일 신라면세점을 운영하는 호텔신라에 따르면, 서비스 시작 3개월 만에 신라페이는 신라인터넷면세점의 전체 결제 금액 비중 50%를 돌파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신라페이는 '모바일 쇼핑'을 선호하는 내국인 고객들을 겨냥해 모바일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신라인터넷면세점과 국내 1위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의 ‘스마일페이’가 손잡고 지난 9월 선보였다.

가장 큰 인기 비결은 타 결제 수단보다 할인, 적립 등 전용 혜택이 크다는 점. 여기다 한번 등록만 해놓으면 언제든 결제가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현재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SSG페이 등을 결제 수단으로 사용가능하지만, 단연 신라페이의 혜택이 가장 크다.

 

신라인터넷면세점 대세 간편결제 수단 '신라페이' [사진=호텔신라 제공]



신라페이로 결제하면 이용 횟수 제한 없이 최대 5%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결제 수단과 결제 금액에 따라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라라캐시’와 ‘스마일캐시’가 적립된다.

라라캐시와 스마일캐시 모두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할인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다. 청구 할인과 무이자 할부 이벤트도 상시 진행한다.

이로 인해 연말∙연초 해외여행 성수기 시즌,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시간이 없거나 온라인에서도 즉각적인 결제를 원하는 고객의 경우, 단시간에 빠르게 결제가능한 신라페이를 선호할 수밖에 없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연말∙연초 휴가 성수기를 맞아 신라페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신라페이 가입 시 최대 1만원 라라캐시 증정 △2020년 1월 5일까지 신라페이로 KB국민카드 3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0% 청구할인 및 결제 금액의 0.2% 라라캐시 적립, 0.2% 스마일 캐시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2020년 1월 31일까지 신라페이로 카카오뱅크카드 15만원 이상 결제 시 월 1만원 캐시백 및 결제 금액의 0.2% 라라캐시 적립, 0.2% 스마일 캐시 적립 △2020년 1월 5일까지 신라페이로 스마일카드 결제 시 결제 금액의 0.2% 라라캐시 적립, 2.2% 스마일캐시 적립 △신라페이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인천공항점 전용 1만원 선불카드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밖에 신라인터넷면세점은 12월 31일까지 400여 개 브랜드를 최대 40% 할인하는 ‘BYE 2019, BUY 2019, BY 신라’ 행사를 진행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고객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꾸준히 서비스를 개발하고 신라면세점 고객만 누릴 수 있는 혜택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