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제이홉 솔로곡 '치킨 누들 수프', 케이팝 레이더 선정 '2019 최초 1억뷰 뱃지 획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9-12-17 16: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그룹 방탄소년단 제이홉의 솔로곡 '치킨 누들 수프'가 케이팝 레이더가 선정한 '2019 최초 1억뷰 Badge(뱃지) 획득' 부문에서 주목받고 있다.

[사진= 케이팝 레이더]

최근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설립한 세계 최초 팬덤 연구소 블립은 '케이팝 레이더(K-Pop Radar)' 브리프 섹션을 통해 올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등 아티스트 관련 데이터를 총집합 한 'K-Pop Radar 2019 연말 결산'을 발표했다.

이 가운데 블립은 '2019 최초 1억뷰 뱃지 획득' 부문 아티스트 10팀을 공개했다. 여기서 '최초 1억뷰 뱃지'는 데뷔 후 처음으로 뮤직비디오 1억뷰 돌파를 기록한 아티스트에게 주어진다.

올해 최초 1억뷰 뱃지를 받은 아티스트 중 중 가장 눈에 띄는 인물은 바로 방탄소년단의 제이홉이다. 지난 9월 제이홉이 발표한 '치킨 누들 수프(Chicken Noodle Soup)' 뮤직비디오는 전세계적 주목을 받으며 단숨에 1억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에 대해 케이팝 레이더 측은 "제이홉의 솔로곡 '치킨 누들 수프'는 발매 38일만에 1억뷰 기록을 세웠다"며 "10개 팀 중 가장 빠른 속도"라고 밝혔다. 이어 "이는 올해 달성한 또 하나의 1억뷰 뮤직비디오인 '백일몽(Daydream)'과 비교해 482일이나 단축된 기록"이라고 덧붙였다.

그 밖에 워너원 '에너제틱', 여자 아이들 'LATATA', ITZY(있지) '달라달라', 소녀시대-Oh!GG '몰랐니', 뉴이스트 'FACE' 등도 데뷔곡 뮤직비디오로 첫 1억뷰를 기록하는 영광을 함께 했다. 이 중 있지의 '달라달라'는 57일 만에 가장 빠른 속도로 1억뷰 뱃지를 획득하며 슈퍼 루키임을 입증했다.

한편 K-Pop Radar 2019 연말 결산의 원본은 케이팝 레이더 홈페이지 내 브리프 섹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케이팝 레이더'는 SNS 시대에 맞게 아티스트의 팬덤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팬덤 데이터 관측기. 현재는 BTS, 엑소, 블랙핑크 같은 아이돌뿐만 아니라 싱어송라이터 아이유, 김동률, 밴드 잔나비, 래퍼 빈지노 등 넓은 의미의 케이팝 아티스트 총 393명의 정보를 관측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