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유통기업 아나로그월드, BMS 평가보드 하드웨어 자료 및 소프트웨어 소스 무상 제공

정석준 기자입력 : 2019-12-16 14:20

[사진=아나로그월드 제공]

 
반도체 전문 유통기업 아나로그월드가 16일 “ADI(Analog Devices)사의 LTC68xx Series로 배터리를 측정 관리할 수 있는 BMS(Battery Monitoring System)평가 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배터리 관리 기술 기반으로 시장이 커지면서 고정밀 전기 시스템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BMS는 배터리를 이용한 에너지 저장장치, 전기차, 전기자전거, 자동경로 차량 등이 수요가 늘어나는 현 시장에서 다양한 중축을 이루는 중요한 기술이다.

아나로그월드는 “고객들의 초기 개발 시 설계 비용과 개발 기간을 줄여 금전적, 시간적 부담감을 줄일 수 있도록 BMS 평가 보드의 하드웨어 자료 및 소프트웨어 소스를 고객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LTC68xx 시리즈를 이용한 평가 보드는 BMS IC간 데이지 체인 두 가지 모두 구현돼있다. 아나로그월드는 “각각의 BMS IC에 대한 정보를 별도로 확인할 수 있다”며 “ADI사의 BMS 솔루션 LTC68xx 시리즈는 리튬 배터리 관리를 위한 솔루션으로 리튬, 인산, 철과 같은 전압 변화가 미세한 경우에도 정밀 측정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앞서 BMS 기술은 출력과 충, 방전을 관리할 뿐 아니라 정밀 측정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마치 배터리 팩에 대한 두뇌 역할뿐만 아니라 위험요인으로부터 보호하는 핵심적인 안전 보호 기능도 실행한다.

이를 전기차에 적용해보면 배터리 팩은 차량에 최대 전력 출력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매끄럽게 연동하는 개별 배터리 셀의 묶음으로 구성되는데, 각 셀의 균형이 맞지 않는 경우, 충전 상태에 도달 전 충전이 완료돼 전반적인 배터리 수명을 단축할 수 있다.

ADI 배터리 관리 IC는 매우 정확한 측정 성능을 제공해 안전한 자동차 동작 구현과 1회 충전으로 주행가능 거리를 극대화한다.

BMS 평가 보드의 하드웨어 자료와 소프트웨어 소스 무상 제공 관련 문의는 아나로그월드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