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월롱면 주민자치위원회, 월롱산 정상석 설치로 명품산 가꾸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파주)최종복 기자
입력 2019-12-16 10: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파주시제공]

경기파주시 월롱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월롱산 정상(해발 229m)에 정상석을 설치하고 등산로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는 등 명품산 가꾸기를 했다고 밝혔다.

명품 월롱산 조성사업은 파주시와 월롱면 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위원회, 9사단이 함께하는 월롱면 마을살리기 사업의 일환이다.

특히 월롱면 주민자치위원회는 2016년부터 철쭉을 식재해 철쭉동산을 조성했으며 9사단과 협력해 월롱산 폐타이어 제거활동을 펼치는 등 월롱산을 시민의 품으로 돌려주기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등산로의 잡초제거 및 환경정화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제1회 월롱산 철쭉한마당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등 월롱산 조성사업은 민·관·군 상생협력의 표본으로 자리매김 했다.

사상만 월롱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회의 월롱산 가꾸기를 향한 열정과 노력은 우리가 지켜내야 할 목표이자 자부심”이라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명품 월롱산의 수호천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병준 월롱면장은 “그동안 명품 월롱산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온 면민들의 화합과 한반도 평화를 기원하는 뜻을 가지고 정상석을 설치했다”며 “앞으로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월롱산이 시민들이 찾고 싶은 휴식공간이자 파주시 대표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