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도지사와 약속지킨 박항서 감독 '금의환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9-12-15 10: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베트남 축구를 동남아시아 최정상에 올려놓은 박항서 감독이 14일 오전 부산 강서구 김해국제공항으로 입국하며 팬들에게 둘러싸여 있다. 박 감독이 이끄는 U23 베트남 대표팀은 22일까지 통영 공설운동장에 베이스 캠프를 꾸리고 동계전지훈련에 들어간다. [사진=연합뉴스]


박항서 감독이 그야말로 금의환향했다. 지난해는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4강, '아시아축구연맹 U-23 선수권' 준우승을 이끌었고 올해는 60년만에 동남아시안게임 우승컵을 들고왔다.

박 감독은 지난 14일 부산 김해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그는 "대한민국에서 많은 성원과 격려를 해줘 감사하다. 60년 동안 한 번도 우승하지 못한 동남아시안게임 축구 종목에서 나의 재직 기간에 우승하게 돼 개인적으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작년에는 개인적으로 고향 산청 등을 방문했던 박 감독은 올해는 베트남 대표팀을 이끌고 전지훈련을 위해 찾았다.

작년에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박 감독을 만나 "경남FC 초대감독을 지냈는데, 경남FC가 경기를 잘할 수 있도록 관심을 부탁한다"며 "베트남 전지훈련팀이 경남에 오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한 바 있다.

실제 올해는 박 감독이 대표팀 전지훈련으로 통영을 방문하기 때문에 김 지사와 약속을 지킨 것이다.

베트남 대표팀은 내년 1월 태국에서 열리는 2020 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 겸 도쿄올림픽 아시아 최종예선을 대비하기 위해 오는 22일까지 경남 통영시에서 동계훈련을 한다.

박 감독은 "내년에는 올림픽과 월드컵 예선을 통과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