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공기 어때?] 전국 미세먼지 ‘좋음’, 주말은 일시적으로 공기 ‘나쁨’

정석준 기자입력 : 2019-12-13 08:28

13일 한반도 대기질 예측 결과. [사진=기상청]



13일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적으로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대기 상태가 대체로 청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 인천, 경기, 충북 등 수도권 지역은 ‘보통’일 것으로 보인다.

날씨는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중부지방은 낮부터 차차 흐려질 예정이다. 기상청은 “오늘은 남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중부지망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낮 최고 기온은 4~12도가 될 것으로 보인다. 내일 아침 기온은 -4~6도, 낮 기온은 4~13도로 오늘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 강원산지에는 많은 눈이 내릴 것”이라며 “전국은 대체로 흐리다가 중부지방부터 맑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내일(14일) 미세먼지 농도도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 강원, 충청 등 일부 지역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내일 미세먼지 농도에 대해 “북서풍을 타고 아침에 국외 미세먼지가 수도권으로 유입돼 빠르게 남동진한다”며 “강원영동을 제외한 전 권역에서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