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인도 태양광 발전 시장 진출…280억원 지분 투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19-12-11 14: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GS건설이 인도 태양광 발전 시장에 진출한다.

GS 건설은 민자발전산업(IPP, Independent Power Producer) 디벨로퍼로서 인도 북서부 라자스탄주(州) 지역에 발전용량 기준 300㎿급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 개발 사업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본사에서 신사업부문 대표 허윤홍 사장, 분산형에너지부문 대표 임기문 전무, 인도 '리뉴 파워'(ReNew Power)의 슈만트 신하 회장과 마얀크 반살 기획운영본부장이 참석해 'ISTS-IV 300㎿ 태양광발전사업' 주주 간 협약 서명식을 개최했다.

IPP는 민간업체가 발전소를 짓고 일정 기간 발전소를 운영하며 투자비를 회수하는 방식이다.

GS건설은 인도 신재생에너지부가 인도 태양광 에너지 개발사업 촉진을 위해 설립한 회사인 SECI가 진행하는 ISTS-IV 300㎿ 태양광발전사업에 지분 투자하는 방식으로 사업에 참여한다.

이 프로젝트의 사업비는 1억8500만 달러(약 2200억원)로 이 가운데 GS건설은 2350만달러(약 280억원)를 투자한다. 오는 2021년 4월 상업 운전 개시를 목표로 진행된다.

허윤홍 GS건설 사장은 "이번 태양광 발전사업을 발판으로 인도 신재생에너지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할 것"이라며 "추후 인도를 포함한 주변 국가로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